Q&A 자주 묻는 질문


광고신청 후 며칠 뒤부터 광고시작이 가능한가요?

기본형은 2일전, 타겟형은 5일전 광고신청서 및 광고소재를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광고 진행 도중 소재변경이나 발송시간대 변경이 가능한가요?

변경을 원하시는 2일전에 변경소재 또는 원하시는 변경사항을 알려주시면 가능합니다.


테스트 발송은 언제 가능한가요?

광고신청서 및 소재를 전달해주신 다음날부터 테스트 발송이 가능합니다.


테스트 발송하면 즉시 받아보게 되나요?

테스트 발송하면 즉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권장발송시간대가 있나요?

발송시간대는 주로 오전 8시부터 오후 17시 59분으로 세팅합니다.

특정 발송시간대에 집중 하는 경우 발송성공율이 저조하여

효율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단, 광고주가 특정시간대 집중마케팅이 필요한 경우 3시간 동안 또는 4시간 동안 등으로 세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주말에도 발송이 가능한가요?

주말 발송도 가능합니다.


일 최대 발송량은 어느 정도 인가요?

발송성공율과 광고 효율을 고려할 경우 시간대별로 최대 10만통 일 80만~100만통 가량 가능합니다.


어떤 경우 발송이 실패하나요?

사용자 핸드폰이 아이폰인 경우, V3 앱 설치가 안된 경우, 마케팅 수신거부인 경우,

 푸쉬 영역을 잠금설정 해둔 경우,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등입니다.


알림장을 수신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V3 앱을 설치하고, 마케팅 수신동의를 하시면 됩니다. 또한 푸쉬영역 잠금을 해제하여야 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수신이 불가합니다.


  캠페인 진행 중 중단할 수 있나요? 위약금이 있나요?

하루 전에 중단 신청해주시면 다음날부터 중단 가능하며, 위약금은 없습니다.


  알림장 통계는 어떻게 볼 수 있나요?

발송일 익일 오전 10시경 구글문서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발송건수,성공건수,클릭수,  클릭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림장 메시지글자수는 어떻게 체크하나요?

아래 유알엘에서 바이트로계산 (한글2,영어1) ,줄바꿈 1로 계산하시면 글자수  똑같이 나올거에요